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업무

(홈택스)_계산서 발행 방법_면세

by Gnote 2023. 10. 27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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면세 상품의 거래에 대하여 홈택스를 통하여 전자계산서발행하는 방법

절차 안내

 

1. 전자(세금)계산서, 현금영수증, 신용카드

2. 발급 ( + ) 버튼 클릭

3. 전자(세금) 계산서 건별 발급 클릭

입력 방법

** 상단에 면세버튼 클릭 ** 중요!!

1. 공급자 : 내 사업장에 대한 정보

2. 공급받는자 : 세금계산서를 받을 사람.

    - 등록번호 : 상대방의 사업자 등록번호

    - 상호 : 상대방의 회사 명

    - 성명 : 상대방 회사의 대표자 이름

    - 이메일주소 : 상대방이 계산서를 받을 메일주소

    - 그 외 : 필수사항은 아니지만 아는 정보에 대해선 가급적 입력하는 것을 권장

3. 작성일자 : 거래가 이루어진 날을 의미하며, 가산세 없이발행할 수 있는 기간은 익월 10일까지

(ex) 9월 1일 부터 말일까지 발생한 거래에 대하여, 작성일자를 9월로 변경하여 입력할 수 있는 기간은 

10월 10일까지 이다.(주말 및 공휴일일 경우 다음 평일까지)

4. 일자 : 거래 날짜

5. 품목 : 거래의 품목 ( 여러 건 일 경우 여러개 등록)

6. 공급가액 : 거래 대금 금액

7. 그 외 입력 필수 사항 아님

8. 기타사항 : 청구 / 영수 중에서는 특별한 사유가 아니라면 청구를 기본적으로 사용 하는 것을 권장

9. 발급하기 버튼클릭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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